Review

[서평] 미쉘 링크드인 취업혁명 책 서평

뚜아뚜아뚜아 2022. 10. 6. 19:44
반응형
[서평] 미쉘 링크드인 취업 혁명 책 서평


사실 요즘 IT 해외 취업에 대해 관심이 많다.

한국도 물론 좋지만 더 늦기 전에 해외에서 한 2~3년만 일해보고 싶기도 하고 링크드인 계정도 있긴 한데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아 고심하던 차에 블로그 구독을 하고 있던 미쉘님의 새 책이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책을 읽게 되었다.

일단 두께는 여타 다른 책들과 비슷, 부록 포함 약 250여 페이지에 술술 쉽게 읽혀 그 자리에서 다 읽어버렸다. 물론 계속 보고 내 링크드인에 적용 해 보는 것은 별개의 일이지만.ㅠㅠ

 

링크드인

한국에서는 최근들어 많이 활성화된 것 같은데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이력서 + 인스타그램으로 보면 된다. 내 개인적인 일상을 포스팅할 수도 있으나 대부분 내 커리어를 위한 포스팅, 이력 어필 혹은 리크루팅을 위해 사용한다. 나의 경우 진짜로 정말 간단한 내용만 업로드해 둔 상태. 상세 이력을 써서 공개를 하는 게 맞는지 아니면 간단한 이력을 써 두고 리크루터에게 DM을 받는 것이 나은지 몰라 그냥 기본정보 정도만 입력해 둔 상태이다.

반응형
누구나 글로벌 커리어를 꿈꾸는 시대

누구나 글로벌 커리어를 꿈꾸는 시대, 코로나로 인해 아웃오피스가 대중화되면서 비대면 근무가 늘어나면서 글로벌 취업이 이전보다 쉬워졌다. 나의 경우 운이 좋게도 현재 직업이 해외 취업이 쉬운 직종이기도 하여 항상 마음속으로 막연히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에 딱 알맞은 책이 나와 읽게 되었다.

 

해외 취업을 위해

미쉘님은 굉장히 친절하게 많은 사례와 함께 설명을 해준다.

동경에서 시작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마음먹고 꾸준하게 노력하고 도전할 것.

현실적으로 나의 위치를 생각하고 step by step으로 발전해 나갈 것.

함께 사는 세상, 네트워킹(인맥)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십분 활용할 것. (링크드인 지인, 동종업계 관련자, 리크루터 등을 찾아 1촌 신청을 하여 인맥을 넓힐 것, 실제로 만나게 된다면 그들의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최대한 완벽하게 준비할 것)

 

링크드인 꾸미기

링크드인 커스터마이징

헤드라인 최적화

본인의 프로필을 간단명료한 키워드를 사용하여 내용을 채워 넣을 것 (책 내에 필수 체크리스트가 있다.)

소프트 스킬 강조 (물론 직무능력이 제일 중요하겠지만)

필수 체크리스트를 보고 내 링크드인에도 적용해야겠다.

 

부록

부록에는 실제 링크드인을 어떻게 잘 활용하게 되었는지 각자 다른 케이스의 사람이 등장한다. 대학생, 사회초년생, 시니어, 외국인 등 각각 다른 환경 베이스의 사람들의 후기가 있어서 이 중 어떤 케이스라도 독자에게 해당하는 케이스가 있지 않을까 싶다.

 

적용

해외 취업 위주로 설명하고 있지만 요즘은 한국 기업에서도 링크드인을 많이 이용하는 추세이다. 밑져야 본전이니 내 비즈니스 SNS 하나쯤 만들어 놓는 것도 좋지 않을까? (이 부분은 포스팅하는 현재, 책의 조언을 적용한 3개월 뒤의 내 링크드인을 비교해보려 한다.)

2022-10-07

2022-10-07 금요일 기준 1촌 12명.. 조회 20..노출 16..

 

총평

일단 책 자체가 관심이 있는 사람들만 살 책이라 링크드인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지만 막연히 해외 취업에 대한 꿈을 가진 사람, 나처럼 기본정보만 입력해 두고 무엇을 더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직업적 롤모델을 찾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개인적으론 상황에 따른 예시가 많이 나와서 이해하고 공감하기 쉬웠다.

 

미쉘님(저자) 링크드인 주소

https://www.linkedin.com/in/michelleminkyungkim

 

구매 링크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1731511

 

링크드인 취업 혁명 - YES24

“나는 세계 어디든 원하는 곳으로 취업한다!”‘링크드인’으로 시작하는 해외 취업 성공 노하우!*해외 취업 초보를 위한 심화 Q&A 수록이제는 비대면 시스템이 비즈니스 시장의 중요 수단이

www.yes24.com

 

 

반응형